티스토리 뷰
.


고관절 건강이 걱정되는 상황이라면? 고관절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관절인데요, 고관절이나 허벅지, 엉덩이, 골반 부분에 통증이 생기거나 허리 통증도 같이 생겼다면 이 페이지를 통해 신방동허리디스크 고관절 통증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고관절은 골반의 관절구, 대퇴골두를 연결하는 관절이라고 합니다.

관절 건강은 아무 통증이 없을 때는 그 중요성을 알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생기고 난 후에는 관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게 되는데요. 특히 고관절의 건강은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사람의 몸에는 수많은 관절이 존재합니다. 발가락, 손가락과 같은 작은 부분부터, 스스로 움직이기 어려운 관절, 자유의지를 갖고 움직일 수 있는 관절이 존재합니다.
어깨 부분 같이 회전운동을 하고 넓은 부위로 움직이는 관절도 있으며, 경첩과 비슷하게 한 방향으로만 움직일 수 있는 관절도 존재합니다. 몸의 작은 관절, 말단에 있는 관절 같은 경우 통증이 생기거나 이상이 생겼을 때 되도록 사용하지 않고 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관절은 골반과 다리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관절입니다. 앉고, 서는 거의 모든 동작에서 고관절에 부담이 가게 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고관절은 충분히 휴식하기 어려운 관절이며 문제가 생긴 후 회복하는 과정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관절 특징에 대해서 알고 고관절 통증 문제를 줄이기 위해 힘쓰셨으면 하는데요. 고관절 통증과 관련된 질환으로 퇴행성 관절염이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의 연골이 소실되며 연골이 닳고 뼈가 부딪혀 통증,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퇴행성 관절염은 고령층이 많아지는 현재 더 많은 사람의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고관절염의 경우 일반적인 퇴행성 관절염과 차이가 있는데요.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편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 변화로 인해 통증이 생기게 되고, 사타구니, 허벅지 통증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고관절염이 있을 경우 걸을 때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염증이 심해지며 통증도 더 심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신방동허리디스크 고관절 통증 고민하는 분의 경우 좌골신경통에 대해서 알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은 좌골신경의 압박, 이상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골반, 대퇴부, 엉덩이, 허리 부분 등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좌골신경통 문제를 파악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좌골신경통이 생길 경우 다리와 발, 발가락 부분에도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좌골신경통의 경우 상당히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남녀 간에 발생 차이는 크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생 유병율이 약 13~40% 정도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20대 이전에는 거의 없지만 40대에 가장 많아지며, 50대 이후부터는 좌골신경통의 발생 빈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통증과 함께 화끈거리는 느낌, 저린 느낌이 생기기도 하고 감각 둔화,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
신방동허리디스크 고관절 통증 정보 고민되는 척추 문제!
"
척추 질환 중 많이 알려진 것으로 추간판 탈출증이 있습니다. 좌골신경의 경우 요추 4번과 5번 신경, 천추 1번과 2번, 3번 신경이 모여서 형성되는 신경이라고 하는데요. 이 요천추신경과 관련되어 추간판 탈출증이 있을 경우 좌골신경통 발생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좌골신경 주변에 있는 근육의 과도한 긴장, 근근막통증 증후군, 척추관 협착증 등도 좌골신경통 문제의 원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골반 통증이나 신방동허리디스크 고관절 통증 문제가 걱정된다면 척추 건강에 대해서 알아야 할 수도 있는데요.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의 추체 사이에 있는 추간판에 과도한 압력이 주어지고 추간판 겉의 섬유륜이 찢어지며, 속의 수핵이 밀려 나오는 문제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신경이 자극을 받으며 통증이 생기고, 신경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디스크가 밀려 나오면서 수핵이 터질 경우 면역계가 반응하면서 심각한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는 원인은 외상, 노화 등의 요인도 있지만 잘못된 자세, 무리한 활동 등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신방동허리디스크 고관절 통증 걱정된다면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건강한 허리를 위해 힘쓰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