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요즘 운동을 좋아하는 분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농구나 축구 같은 많은 팬이 있는 운동은 물론 골프 같은 운동이나 등산, 사이클 같은 운동을 즐겨 하는 분도 많습니다. 특히 전에는 운동과 담을 쌓았다고 하는 분도 새해가 되면서 건강을 생각하며 운동에 취미를 가져보려는 분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했던 운동 때문에 천안 용곡동 한의원 정보 찾게 되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
걷기 힘든 발목염좌 문제
"
헬스장이 가장 붐비는 때도 바로 1월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운동을 시작하는 분이 많은 현재 운동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서 통증이 발생한 분, 이 때문에 천안 용곡동 한의원 정보 알아보는 분도 적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분의 경우 자차 이동, 사무직 직장 생활 등으로 인해 운동량이 매우 적은 분도 흔합니다.
과거의 사람들과 다르게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분도 많다 보니 갑자기 운동을 시작하면서 다치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신체에 데미지가 쌓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혼자 하는 운동을 하다가 다치기도 하지만, 여러 사람이 어울려서 하는 운동을 하며 다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페이스를 모르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뛰기 쉽기 때문인데요. 발목이 꺾이고 인대에 손상이 생기는 것을 두고 발목염좌라고 부릅니다.

"
발목염좌의 원인은?
"
강한 섬유성 결합 조직으로,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해 주는 게 인대인데요. 발목이 심하게 꼬이거나 접질리면 발목관절을 지지하는 인대들에 손상이 생깁니다. 발목염좌의 약 90% 정도는 발바닥이 안쪽으로 뒤틀리며 생긴다고 하는데요. 이를 내번손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발목이 안쪽으로 비틀릴 경우 발목의 바깥쪽 부분의 인대가 과하게 늘어나며 손상될 수 있습니다.
먼저 언급한 것처럼 스포츠 활동을 하다가 인대 손상이 생기고, 이런 이유로 천안 용곡동 한의원 정보 궁금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불편한 신발을 신은 상태에서 발목이 접질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울퉁불퉁한 길을 가거나 높은 계단을 오르내리다가 발목이 꺾이면서 인대에 손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별한 일을 하지 않아도 일상생활을 하다 쉽게 생기기도 합니다.

"
발목염좌 증상과 문제 알아보기
"
통증, 압통, 부종 등이 발목염좌의 전형적인 증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심한 손상을 입을 경우 손상이 생긴 순간 인대가 끊어지는 파열음을 듣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발목 인대 섬유의 파열이 없고 섬유 주위 손상만 있다면 1도 염좌이며, 인대의 부분 파열이 생기면 2도 염좌라고 합니다. 그리고 완전 파열 상태가 되는 것이 3도 염좌라고 합니다.
쉽게 생길 수도 있는 만큼, 발목 접질림 문제를 겪어본 분도 많은데요. 그렇기에 발목염좌에 대해서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대가 느슨한 위치에서 아물 경우 만성적인 발목관절 불안정성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천안 용곡동 한의원 고민되는 발목염좌 문제를 겪었다면 발목 건강에 꾸준히 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
연골이 소실되는 퇴행성 관절염 문제 알아보기
"
반복적으로 발목관절 손상을 입게 되면서 발목의 연골에도 손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연골과 관련하여 생기는 관절 질환으로 퇴행성 관절염이 존재합니다. 단단한 뼈들이 직접 부딪히고 손상되는 일을 막고, 여러 관절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관절 주변에는 다양한 역할의 구조물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뼈 사이의 부드러운 연골이 점차 소실되며, 관절의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여러 관절 부위에 생기면서 천안 용곡동 한의원 고민하게 될 수 있는 문제라고 하는데요. 여러 관절 질환 중 가장 흔한 편에 속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손가락, 발가락, 무릎, 척추와 고관절 등의 여러 부위에 생기는데요, 퇴행성 관절염은 주로 여성에게 더 많이 발견되는 문제입니다. 다만 고관절염은 남성에게 발견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
퇴행성 관절염 주의할 점은?
"
많은 분이 겪는 질환인 만큼, 퇴행성 관절염에 대해서 알고 대비하는 게 좋겠습니다. 잘못된 운동, 무리한 노동, 염증성 질환 등의 문제, 잘못된 생활 습관과 자세 등이 퇴행성 관절염 문제를 불러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노화는 퇴행성 관절염의 중요 발생 원인입니다. 특히 중년 이후, 고령층에게 이 퇴행성 관절염 문제가 흔한 편이라고 하는데요. 통증이 있다면 무리한 활동을 자제하고, 또 꾸준히 적절한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힘썼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