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속쓰림 증상은 어떤 것이고 왜 생길까요? '속이 쓰리다.'라는 말은 정말 많은 분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속이 쓰리고 아린 증상을 겪는 분도 그만큼 많은데요. 하지만 속이 쓰리다는 말을 하는 모든 분이 동일한 질병, 동일한 증상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에 따라서 겪는 주요 증상, 쓰린 정도, 천안아산 속쓰림 걱정되는 시간대, 동반 증상이 다를 수 있기에 이 점에 대해서 알아야 하겠습니다.

"
천안아산 속쓰림 걱정되는 증상 알아보기
"
위에 도착한 음식이 다 내려가고 비어 있는 상태일 때 위산 과다로 인해 천안아산 속쓰림 고민되는 증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면서 위산이 중화되고 속쓰림 증상이 완화되는 경험을 하는 분도 있습니다. 이런 분의 경우 속이 비어있는 상태일 때 배가 아프고 속이 쓰린 증상을 반복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데요.
지나치게 많은 위산이 분비되는 상태가 속쓰림의 원인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밤 12시나 1시쯤에 속이 많이 쓰리고 아픈데, 새벽 시간이 되면 속쓰림이 가라앉고 늦게 잠에 들게 된다는 분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소화성 궤양이라기보다는 기능성 소화불량 문제에 가까울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개인에 따라서 생기는 증상, 위장장애 문제가 다를 수 있기에 올바른 문제 파악이 중요하겠습니다.

"
속쓰림과 연관성이 있는 역류성 식도염 알아보기
"
음식이 모이고 소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장기인 위는 음식 자극, 그리고 위산, 펩신 등의 성분의 자극을 견뎌내야 하는데요. 이런 성분으로부터 위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알칼리 성분의 점액을 분비하는 등, 여러 방어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음식물이 몇 초 만에 빠르게 내려가는 통로가 식도인데요, 식도는 위 같은 방어 능력을 갖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위 안에 머물러 있어야 하는 위산, 음식 등이 식도로 올라오는 '식도 역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식도에는 상처가 생기게 되는데요. 가슴이 쓰린 증상, 목이 아픈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목 이물감, 마른기침, 신물과 신트림, 구취 등의 고민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 수 있는데요. 긴장과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 어려움, 위장 기능 저하와 연관성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위염 알아보기
"
위장장애 문제 중 많은 분이 알고 있는 게 바로 위염일 것 같습니다. 천안아산 속쓰림 정보 고민되는 쓰림, 통증을 겪는 분도 '위염이 아닐까?' 같은 생각을 흔히 하는데요. 그런데 많은 사람이 겪는 증상인 위염의 정의는 약간씩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보통 위장 점막에 염증이 발생한 상태가 위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속쓰림 외에도 명치의 통증을 느끼며 위염을 의심하고는 하는데요. 식사 후 자주 체하는 분, 더부룩하고 얹힌 듯한 느낌을 받는 분, 식사 후 허리를 펴기 힘든 통증을 겪는 분도 위염에 대해서 고민하고는 합니다. 위염이 오래 이어지면서 이런 여러 증상으로 인한 어려움은 물론,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 문제 등도 겪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천안아산 속쓰림 증상, 위장장애와 위염 문제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
위염 증상은 왜 생길까요?
"
현재 실제로 염증이 없지만 위장 기능 문제가 생기고 속쓰림과 복통으로 고생하는 경우 기능성 소화불량이나 신경성 위염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염증이 없더라도 정상적인 소화 능력, 위장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이기에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위 건강에 관심을 갖길 바랍니다.
급성 위염 원인이 오래 몸에 작용하면서, 만성 위염 상태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세균과 진균, 바이러스 등의 감염, 음주와 흡연, 약물 복용 등도 위염의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은 만성 위염 증상 발생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위염이 오래되며 생기는 문제로 위축성 위염 문제가 있습니다. 만성 염증으로 인해 위 표면 점막이 얇아진 상태를 위축성 위염이라고 하며, 정상적인 위점막이 소장이나 대장 점막과 유사한 세포로 바뀌는 게 장상피화생이라고 합니다. 위축성 위염과 장상피화생은 특별한 증상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만성 위염 상태로 시간이 지나며 위암의 발생률이 높아지는 것과 관계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가벼운 증상 같아도 쉽게 속쓰림, 복통 문제를 넘기지 말았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