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통증은 실제적인 손상 혹은 잠재적인 신체 손상과 관련해 생기는 감각, 불쾌한 감정적 경험 등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허리가 아픈 분의 경우 왜 허리가 아픈 것인지, 그리고 이 통증이 언제까지 이어지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통증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손상이 생겨서 통증이 발생하는 침해성 통증 외에도, 통증을 인지하고 전달하는 통로인 신경에 이상이 생기며 나타나는 신경병성 통증, 그리고 원인을 알 수 없는 기능적/특발성 통증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허리 통증이 있는 분의 경우 척추 질환 중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그리고 많은 분에게 알려진 퇴행성 관절염 등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고민되는 점이 있다면 지금 나의 몸 상태를 꼼꼼히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
척추관이란?
"
사람의 몸에서 척추의 존재는 무척 큰데요, 몸에서 긴 뼈이면서 기둥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목과 등, 허리와 엉덩이, 꼬리 부분에 이르는 긴 척추는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하고 신경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뇌에서 뻗어 나온 신경다발인 척수는 몸 곳곳의 말초신경계로 이어지는데요. 중요한 신경다발로 우리 몸을 뇌와 연결하며 감각을 인지하고, 몸을 움직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중요한 척수를 보호하는 게 척추인데요, 척추에는 추간공이라고 하는 공간이 존재해 척수가 지나는 척수관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척추에 이상이 생기거나 척추관이 좁아질 경우에는 신경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척추관이 정상적인 것보다 좁아지면서 허리 통증이나 신경 증상이 나타나서 천안허리통증병원추천 정보 고민되는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척추관이 어떤 이유로 좁아지면서 생기게 되는 척추관 협착증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척추관 협착증이 어떤 부분에 생기는지에 따라서 다르다고 하는데요. 보통 운동량이 많은 허리 부분의 척추인 요추, 그리고 목 부분인 경추에서 생기는 경우가 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슴 부분인 흉추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다고 합니다.
허리 부분의 척추관이 좁아지는 것을 두고 요추관 협착증이라고 하는데요. 천안허리통증병원추천 고민되는 허리 통증이 빈번하게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엉덩이와 항문 쪽으로 찌르는 듯이 강한 통증, 혹은 쥐어짜는 듯이 불편한 통증이 나타나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타는 듯한 힘든 통증이 생기기도 하고 다리의 근력 저하, 감각 장애 등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안정을 취하고 따뜻하게 하면 나아지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중요 특징은 신경인성 간헐적 파행증이라고 하는데요, 엉덩이, 꼬리뼈 쪽으로 타는 듯이 강한 통증이 생기지만, 허리를 굽히거나 걸음을 멈추고 쪼그리고 앉아서 쉬면 사라지고, 다시 걸으면 심해지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협착 정도가 심해지면서 이런 증상이 더 빈번해지고 보행에 어려움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종아리와 무릎, 발목과 허벅지, 엉덩이 등을 따라 넓은 부위의 감각 소실 증상, 저린 느낌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괄약근 장애가 생기면서 대소변 장애의 어려움이 따르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괄약근 장애는 가장 마지막에 생기는 편이라고 합니다. 보통 척추관 협착증이 생기는 연령대는 50대나 60대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척추관 협착증 원인은?
"
천안허리통증병원추천 정보, 한방 정보가 고민될 수 있는 척추관 협착증!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일까요? 명확히 원인을 알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알려진 바를 알아보자면 척추관을 구성하는 후관절 돌기, 황색 인대, 추궁 등에 변성이 오고 두꺼워지며 척추관이 좁아지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척추가 전방이나 후방으로 휘면서 척수와 신경근을 누르고 혈류 장애를 일으키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천안허리통증병원추천 정보 고민되는 퇴행성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운동량이 많은 요추, 경추에서 생기는 경우가 흔한 편이라고 합니다.


"
천안허리통증병원추천 정보, 한방 정보 고민되는 디스크 문제 알아보기
"
척추관 협착증 말고도 척추 질환으로 많이 알려진 질환이 바로 추간판 탈출증인데요, 디스크라고 불리는 추간판에 균열이 가고 추간판 안의 수핵이 밀려 나오면서 신경근을 자극할 수도 있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특히 나쁜 자세를 자주 하고 운동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위험성이 크다고도 하는데요, 다양한 문제가 허리 통증을 불러올 수 있는 만큼 허리 건강을 위해서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