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요즘 다이어트에 열심인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날씬한 몸매를 갖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분도 있지만, 건강 문제로 인해 다이어트가 시급하다는 것을 느끼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문제, 혈압이나 당뇨 같은 문제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도 있지만, 통증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
척추질환 알아보기
"
특히 통증은 내 몸을 지키는 중요한 신호라고 하는데요, 통증은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부분, 내 몸에 위해를 끼칠 수 있는 위협을 알려주는 파수견의 역할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통증이 참기 힘들고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신호이다 보니 통증으로 인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른 불편감이 있을 때는 참더라도 통증이 심할 경우 당장 천안일요일진료 정보 등을 알아보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아무래도 고민이 있어도 도움을 받기 어렵다 보니, 그냥 평일이 될 때까지 참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통증이 심할 경우 평일이 될 때까지 참지 못하고 천안일요일진료 정보 찾아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통증 질환이 삶을 위협할 수 있는데요, 이 페이지를 통해 보행에 어려움을 가져오는 척추 관절 질환, 척추관 협착증에 대해서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
천안일요일진료 고민되는 척추관 협착증은 어떤 문제일까요?
"
척추관 협착증은 척추 질환 중 하나인데요. 퇴행성 질환이라고도 합니다. 척추에 있는 공간인 척추관 및 추간공은 신경이 통과하는 중요한 통로인데요. 척추는 뇌에서 나온 신경다발인 척수가 지나는 통로이며 척수를 보호하는 강력한 뼈의 역할도 합니다.
그런데 이 척추관이 좁아질 경우 신경에도 압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척수에 압박, 손상이 생기면서 허리 통증 및 신경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 척추관 협착증이라고 합니다. 이 질환은 디스크(추간판 탈출증)과도 비슷한 특징이 있는데요. 구분되는 중요 증상으로 엉덩이와 꼬리뼈, 항문 쪽이 찌르는 듯이 아픈 신경인성 간헐적 파행증이 있다고 합니다.

천안일요일진료 정보 고민되는 척추질환, 척추관 협착증은 왜 생길까요? 척추관 협착증이 우선 생기기 쉬운 곳은 요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요추는 허리 부분입니다. 허리 부분의 척추인 요추가 다른 척추 부위에 비해 운동성이 큰 부분이다 보니 주로 이 부분에 척추관 협착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척추의 뼈 사이에 있는 조직이 추간판인데요, 이 추간판은 영어로 디스크라고 합니다. 겉은 단단한 섬유륜으로 되어 있고 안은 말랑말랑한 수핵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 추간판에 퇴행성 변화가 30세 이후에 점차 진행됩니다. 그러면서 척추관 협착증의 발생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척추관을 구성하는 구성물에 변성이 동시에 생기며 척추관이 좁아지고 척추관 협착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퇴행성 질환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나이를 먹으면서 발생 위험이 커지고 관리를 하거나 예방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관리를 하며 건강을 지키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척추질환에 악영향을 주는 잘못된 습관, 평소 생활 습관 등을 확인하는 게 좋은데요.
잘못된 자세, 무리한 활동 등과도 척추 질환의 발생이 연관성이 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평소 척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자제하는 게 좋은데요. 평소에서 구부정한 자세,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로 책상 앞에 앉아있기 등을 주의하고 건강한 자세를 지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천안일요일진료 고민되는 관절 질환 알아보기
"
척추관 협착증이 척추 질환 중 퇴행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면, 관절 질환 중 유명한 퇴행성 질환이 바로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관절 사이 연골의 소실로 인해 생기는 관절염이 퇴행성 관절염인데요, 점진적으로 연골이 소실되고 약해지며 생기는 이 질환은 무릎, 척추, 발가락, 손가락, 고관절 등 여러 관절 부위에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골의 소실은 퇴행성 변화로도 진행되지만, 잘못된 활동, 무리한 활동도 이 질환의 발생에 영향을 주는데요, 그렇다 보니 무리한 노동을 반복한 분, 단단한 신발을 신으며 관절에 부담이 간 분, 주부 등에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관절 통증이 있을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활동을 꾸준히 하며 잘못된 활동을 줄이도록 힘쓰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