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턱관절교정 입이 잘 벌어지지 않아 걱정될 때
.


귀 앞에 손가락을 대고 입을 벌리고 닫아 보면 관절이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얼굴 부위에 있는 유일한 가동관절이며, 입을 열고 닫는데 쓰이는 관절이 바로 턱관절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평소 중요하게 사용되는 턱관절은 여러 이유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동물들을 보면 손이 아니라 입으로 많은 일을 해결하는데요, 치아를 사용해 음식을 먹는 것은 물론 사냥을 하고 생존하는데 사용합니다. 사람의 경우에는 손을 사용해 섬세한 일을 하지만, 사람의 경우에도 여전히 턱관절의 힘, 턱관절을 움직이는 근육의 힘이 매우 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평소 사람들은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턱관절이 가진 힘과 턱관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자뼈와 아래턱뼈가 만나서 이루어지는 관절 부분인 턱관절은 음식물을 먹고, 대화를 하고, 턱을 움직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그렇기에 이 관절에 문제가 생길 경우 기본적으로 생활하며 해야 하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천안턱관절교정 정보 고민되는 여러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각한 경우 생존에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턱관절 장애는 사람들에게 희귀한 것일까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분이 턱관절로 인해서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약 30% 이상의 사람들이 턱관절로 인해 불편을 겪어본 적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이 턱관절 통증이나 기능 문제를 겪었던 만큼, 천안턱관절교정 고민하는 분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턱관절은 오목한 관절 부분에 볼록한 아래턱뼈의 양쪽 머릿부분이 맞추어지고, 움직일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는 관절이라고 하는데요. 하나의 관절만 움직이는 게 아니라 양쪽 관절이 함께 움직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관절의 균형이 맞지 않을 경우 천안턱관절교정 고민이 될 수 있고, 턱관절 장애로 인한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턱관절 장애가 생길 경우 나타나는 증상은?
"
기본적으로 턱관절 문제로 인해 입을 여는 데 어려움이 생기고 턱을 움직일 때 <딱> 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천안턱관절교정 고민되는 턱관절 장애로 인해 목과 얼굴 주변 근육이 긴장하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근육이 긴장하면서 두통과 만성적인 피로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입을 충분히 벌리는 것은 음식을 먹는 데도 중요하지만, 양치를 하는 것같이 치아 건강 관리를 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입안에 숟가락을 넣기 어려울 정도로 입을 벌리기 어려운 개구장애가 생길 경우, 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해 치아 위생 관리를 하는 것에도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충치가 생기거나 잇몸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턱관절 장애 특징과 원인 알아보기!
"
턱관절을 사용해 치아로 음식물을 부수고, 침과 함께 섞는 것은 소화 단계의 첫 시작이라고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아를 이용해 음식을 베어물고 입안으로 들이게 되며, 치아로 음식을 찢고 부수면서 삼킬 수 있는 형태로 만듭니다. 이 과정 속에서 소화 효소와 음식이 섞이고 소화가 용이한 형태가 되는데요. 턱이 아파오면서 치아를 쓰기 힘들어지고, 건강한 치아를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음식을 씹기 어렵고 소화불량 문제가 걱정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턱관절의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외상, 스트레스, 부정교합, 잘못된 습관 등이 천안턱관절교정 고민되는 이유가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턱을 괴고 있거나,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을 가진 경우, 혹은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을 가진 경우에는 치아 건강과 턱관절 장애에도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턱관절 장애 문제가 있을 경우 평소 생활 모습과 습관, 식사 습관 등을 뒤돌아보고, 혹 문제가 되는 것은 없는지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얼굴이 아픈 삼차신경통 문제가 있으면서, 턱관절 장애 증상도 있을 경우에는 이 두 가지가 관련성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턱관절 구조 이상은 얼굴과 머리에서 오는 감각을 뇌로 전달하는 삼차신경에 압박을 가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셨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