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천안턱관절 중요한 관절에 이상이 생긴 것 같다면은

※ 사람을 사랑하는 사랑인한의원 천안점 2025. 11. 20. 16:56

 

.

 

 

 

 

음식을 먹는 데 사용되는 관절인 턱관절은 턱을 움직이는 관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턱을 움직여야 말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턱관절은 생존과 사회적 소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관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천안턱관절 정보 궁금한 증상은?
"



얼굴에 있는 유일한 가동관절이라고 할 수 있는 턱관절은 단순한 형태가 아닌데요. 양쪽 관절이 이어져 함께 움직이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쪽으로 부담이 가게 되거나 무언가 불균형한 상태가 될 경우 관절에도 이상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천안턱관절 정보 알아보려는 분의 경우 전에 없었던 통증이나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서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싶어 하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턱을 움직이게 하는 턱관절에 이상이 생길 경우 턱이 원래 해야 하는 일을 하는 데도 불편함이 따르게 되는데요. 턱관절의 문제가 심해지면서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길 경우 턱관절장애에 대해서 걱정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턱관절장애가 있을 경우 턱 통증이 생기는 것 말고도 개구장애, 입을 벌리고 다물 때마다 딱 소리가 나는 증상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
턱관절의 기능에 어려움이 생기게 되는 턱관절장애!
"


턱관절장애라고 하면 생소하게 생각될 수도 있지만, 현재 한국 인구의 약 3할 이상이 턱관절로 인해 불편한 증상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만큼 턱관절장애는 상당히 흔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턱관절장애는 턱을 둘러싼 근육, 뼈, 그리고 관절의 배열이 틀어지며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턱관절을 감싸고 안정적으로 지지해 주며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해주는 연골, 근육, 디스크 등이 손상되면서 턱관절을 사용하기 어려워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입을 크게 벌리거나 턱관절에서 잡음이 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턱관절 장애 문제를 겪는 분이 적지 않은 만큼, 현대인이라면 천안턱관절 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얼굴형을 원하는 분이라면, 턱선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천안턱관절 고민되는 문제가 겉으로 보이는 얼굴에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점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분도 있는데요. 턱관절장애는 턱뼈와 관련된 목과 얼굴 근육 긴장을 일으키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턱관절이 잘 열리지 않게 되면서 안면비대칭 문제가 생겨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과 얼굴 주변 근육이 긴장하면서 두통이 생기기도 하고 피로감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입을 충분히 열기 어려운 개구장애가 생길 경우 또 다른 고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칫솔질을 할 때 어금니 안쪽까지 깨끗하게 닦는 게 중요한데, 입을 열기 어렵다 보니 치아 관리를 청결하게 하는 것에도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턱관절을 반복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특히 단단한 음식이나 질긴 음식 같은 경우에는 더욱 턱관절을 오래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편안하게 먹기 위해서는 턱의 건강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턱관절이 아파오면서 음식을 충분히 씹지 못할 경우 소화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복통, 소화 불량 문제를 겪을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턱관절 문제가 있는 경우 편두통이 심해지거나, 집중력이 저하되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턱관절의 디스크가 완전히 닳아 사라질 경우 뼈 끝과 뼈 끝이 함께 닿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해지면 관절의 기능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턱관절장애 문제가 골관절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천안턱관절 장애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질긴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 턱을 괴는 습관, 스트레스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점들을 살피고 없앨 수 있는 것은 없애는 것이 좋겠습니다.

 

 



턱이 아프고 입을 벌리기 어려운 턱관절장애는 목과 주변 근육을 긴장시키고 삼차신경의 압박으로 인해 생기는 통증에도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얼굴과 머리에서 오는 감각을 뇌로 전달하며, 정상적으로 감각을 느끼도록 해야 하는 신경이 삼차신경입니다. 그런데 턱관절 장애나 여러 이유로 이 신경이 압박을 받고 염증이 생기면서 얼굴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턱관절장애 문제가 의심될 경우 꼼꼼히 이상을 살펴보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