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관절병원 아닌 관절염 통증으로 한방 정보가 궁금할 때
.


관절이 아파서 힘들어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가 백세 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고령화 현상을 겪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더 긴 수명을 누리는 만큼 더 긴 시간 동안 관절을 사용하게 되면서, 관절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이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
천안관절병원 그리고 한방 정보가 걱정되는 퇴행성 관절염 알아보기
"
우리 몸에는 사용하면 할수록 더 강해질 수 있는 부분, 그리고 사용하면 할수록 약해지고 닳는 부분, 훈련하면서 변화되고 나아질 수 있는 부분 등이 존재합니다. 근육의 경우에는 사용하면서 강해지고 더 커질 수 있는 대표적인 부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근육을 키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이 많은데요. 그런데 관절이라는 부분은 사용하면서 약해지고 닳을 수 있습니다.
관절이 움직이고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관절은 단순히 뼈와 뼈만으로 이루어진 부분이 아니라 여러 관련 구조물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관절 사이에는 활액이 있으며 부드러운 연골이 존재합니다. 이 연골은 단단한 뼈가 직접 부딪혀 상하는 일이 없도록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관절을 사용하며 연골이 소실되고 닳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연골 소실로 인해 생기는 관절염이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관절의 정의를 알아보자면 뼈와 뼈가 연결되고 나누어지는 몸의 마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관절이라고 하면 운동학적인 의미에서 가동 관절, 즉 윤활 관절을 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관절이 충분히 움직여지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어야 여러 동작을 쉽게 하고 여러 활동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런데 관절이 아프거나 움직이는 데 지장이 생길 경우 천안관절병원 고민되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관절을 자주 사용하고 퇴행성 변화가 진행되는 게 천안관절병원 고민되는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퇴행성 관절염을 주로 겪는 분의 경우 나이가 중년 이후인 고령층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꼭 중장년층 이상만 관절염 증상을 겪는 것은 아닌데요. 잦은 관절 사용, 무리한 노동, 운동 등으로 인해 빠르게 관절이 닳고, 이르게 퇴행성 관절염 통증을 걱정하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
퇴행성 관절염을 악화시키는 이유는?
"
관절염 증상이 나타나는 부분은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 무릎 관절염이나 고관절염, 그리고 척추, 손가락과 발가락 등 여러 관절 부위에 천안관절병원 정보 고민되는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하지의 관절은 몸무게를 지지하고 걷고 뛰는 활동을 하며 충격이 전달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 보니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의 경우에는 관절의 부담이 더 클 수 있는데요.
현재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 중에 과체중, 비만 상태인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관절 부담이 커질 수 있기에 적절한 체중 조절, 식이 관리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뾰족한 하이힐을 즐겨 신거나 단단하고 발이 아픈 구두를 즐겨 신는 분의 경우 되도록 이런 신발을 덜 신는 게 좋은데요. 발가락 관절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 특징, 문제 등을 알아보고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는 게 좋겠습니다.


"
퇴행성 변화로 인한 척추 질환 알아보기
"
퇴행성 변화가 관절에 진행되며 연골이 소실되고 통증, 염증이 발생하는 게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질환의 경우 관절의 뻣뻣함, 뻐근함, 통증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척추에도 퇴행성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척추의 퇴행성 변화는 척추 퇴행성 관절염, 추간판 탈출증 등 여러 질환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추간공이 좁아지는 척추관 협착증에도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척추는 단단한 뼈이며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하는 기둥과 비슷한 뼈입니다. 그런데 이 척추는 뇌에서 나온 신경다발인 척수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도 하는데요. 그런데 척수가 지나는 통로인 추간공, 척추관이 좁아질 경우 척추에도 압박이 생기고 손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척추 퇴행성 변화로 인해 추간공이 좁아지며 통증, 신경 증상이 생기는 게 척추관 협착증이라고 합니다.

"
자세와 생활 습관을 주의해야 하는 퇴행성 척추 질환
"
퇴행성 관절염이 고령층에게 많은 것처럼, 퇴행성 변화로 인한 척추관 협착증 역시 중년 이상 연령대에서 더 흔하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한 신체적 변화가 중요한 영향을 주지만, 잘못된 자세와 활동도 천안관절병원 정보 고민되는 척추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되도록 건강한 자세, 습관을 키우셨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