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복압요실금 소변이 쉽게 흐른다면 어떻게?
.


배에 힘이 들어가는 상황이 될 때마다 소변 때문에 조마조마한 마음을 갖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렇게 배에 힘이 들어갈 때 소변이 새는 증상을 두고 '복압성 요실금'이라고 부르는데요. 복압성 요실금 증상은 특히 중장년 이상 연령대, 여성분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
배뇨장애 천안복압요실금 고민된다면?
"
태어나 성장하면서 아이가 4~5세 정도가 되면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고 배뇨, 배변을 조절할 수 있는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성인과 다르게 완전히 성장하지 않은 나이이다 보니 간혹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통 성인이 될 경우 배뇨, 배변을 한두시간 정도 참는 데 아무런 문제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너무 자주 화장실에 가야 해서 화장실을 참는 게 실제 일상생활에 문제가 될 정도로 어렵거나, 혹은 급하게 소변이 마렵고 참기 어려워서 소변을 배출하는 경우, 아니면 특정 상황에서 소변이 흐르는 경우 등을 겪는다면 건강 문제를 살펴봐야 합니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소변이 흐르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
복압성 요실금과 요실금 증상 알아보기
"
그런데 특정 상황에서 소변이 새는 증상 때문에 천안복압요실금 고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요실금의 유형 중 복압성 요실금이 있습니다. 이 복압성 요실금은 복압이 올라갔을 때 소변이 배출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렇다 보니 복압이 높아지는 상황, 증 배에 힘이 들어가는 상황에서 당황하고 힘들 수도 있는데요.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달리기를 하거나, 줄넘기를 할 때도 배에 힘이 들어가다 보니 천안복압요실금 고민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 재채기나 기침을 하다가 소변이 새는 증상 때문에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이런 요실금 유형의 경우 소변을 보고 싶을 때 참지 못하고 소변이 새는 절박성 요실금 유형도 있으며, 아무런 감각 없이 소변이 흘러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왜 천안복압요실금 고민되는 증상이 생길까요? 요실금의 발생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복압성 요실금의 경우 골반저근육의 약화 문제와 연관성이 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의 임신, 출산도 많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잦은 출산을 겪으며 골반저근육과 방광 생식기가 약화하면서 중년의 나이가 되며 요실금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요실금 고민은 남성도 하지만, 여성에게 많습니다. 남성의 신체와 여성의 신체는 구조적으로 차이가 있는데요, 여성은 아이를 직접 품고 낳는 신체 구조를 갖고 있으면서, 요도가 짧습니다. 그렇다 보니 감염이나 염증이 생기기도 쉽고, 근육이 약화되었을 때 요실금이 생기기도 쉬운 구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요실금으로 인해 생기는 어려움은?
"
천안복압요실금 고민되는 요실금 증상은 자체만 두고 보자면 매우 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되는 질환이 아니며, 또 생명에 위협을 주는 질환인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실제 환자의 삶에는 많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요실금 증상 때문에 사람들 앞에서 실수할까 봐 사회생활이 위축되기도 하고, 활동을 줄이면서 우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위생의 문제, 자신감의 문제 등 여러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하고 싶은 운동이나 외출을 마음대로 하지 못하다 보니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요실금 증상의 경우 과거에는 주로 고령층, 중년 이후 여성의 문제로만 생각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20대 30대 젊은 여성에게도 고민이 되고 있기에 걱정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 꼼꼼히 문제를 파악하셨으면 합니다.


"
요실금과 관련이 있는 방광염
"
방광염으로 인해 요실금을 겪는 분도 있다고 하는데요,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방광염이 심해지면서 각종 배뇨장애에 시달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너무 자주 화장실에 가는 빈뇨 증상이 생기기도 하고, 아랫배 통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또한 혈뇨 증상이나 소변에서 악취가 나고 소변이 흐려지는 혼탁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급하게 소변이 마려워지고 참기 어려워지는 증상을 두고 절박뇨라고 하는데요, 이 요절박 증상이 심해지면서 절박성 요실금 증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방광 안에만 염증이 국한되지 않고 증상이 악화되고 감염이 퍼질 가능성도 존재하는데요. 그렇기에 방광염이 의심되는 분이라면 그냥 참지 말고 빠르게 문제를 파악해 대처하셨으면 합니다.
.
